Unity 버전 : 2021.3.1f1

 

에러 문구 :

Missing shader. PostProcessPass render pass will not execute. Check for missing reference in the renderer resources.

 

유니티 버전 업데이트를 하거나 깃에서 프로젝트를 클론할때 이슈가 발생하여 빌드가 안되었다.

 

 

Univerversal Render Data -> Post-processing -> Enabled 체크 박스 껐다 켜기

 

위 방법으로 에러를 해결하였다!

 

 

 

 

Build Setting -> Graphics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오브젝트를 확인한다.

 

 

 

사용하고 있는 Universal Renderer Data를 확인 한다.

 

 

 

Renderer Data -> Post-processing -> Enabled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하면 새로운 PostProcessData가 할당된다.

 

 

 

또는 PostProcess Data를 새로 생성해서 할당해주어도 된다.

 

위 방법으로 이슈가 해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