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버전 : 2021.3.1f1
에러 문구 :
Missing shader. PostProcessPass render pass will not execute. Check for missing reference in the renderer resources.
유니티 버전 업데이트를 하거나 깃에서 프로젝트를 클론할때 이슈가 발생하여 빌드가 안되었다.
Univerversal Render Data -> Post-processing -> Enabled 체크 박스 껐다 켜기
위 방법으로 에러를 해결하였다!
Build Setting -> Graphics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Universal Render Pipeline Asset 오브젝트를 확인한다.
사용하고 있는 Universal Renderer Data를 확인 한다.
Renderer Data -> Post-processing -> Enabled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하면 새로운 PostProcessData가 할당된다.
또는 PostProcess Data를 새로 생성해서 할당해주어도 된다.
위 방법으로 이슈가 해결되었다.
'Unity > 에러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머테리얼 깨짐 오류 확실한 해결 방법들(머테리얼 분홍색으로 나올 때) (2) | 2022.09.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