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개발 하다보면 제일 열받는 상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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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짐 현상 발생하는 상황들
1. 프로젝트를 URP프로젝트로 전환했을 때....
2. Git에 있는 프로젝트를 로컬에 Clone했을 때...
저는 두가지 경우에 항상 깨지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아래는 제가 해결했던 방법 몇가지들 입니다.
1. 머테리얼 Reimport
2. URP Material Upgrade
Edit -> Render Pipline -> Universal Render Pipline -> Upgrade Selected Material
업그레이드 후 Reimport를 해보니 해결되는 경우도 있었다.
3. 머테리얼 설정 수정해보기
제일 이해가 안되는 방법이었다.
4. Shader가 깨진 경우 SaveAsset 다시 저장하기
머테리얼 클릭 후 우측 상단 점 세개를 눌러서 Edit Shader 클릭
Save Asset을 눌러 쉐이더를 다시 저장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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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위에 4가지 방법으로 문제가 생길 때 해결하였습니다!